본문 바로가기

FLEX

한성컴퓨터 노트북 구매 후기 - 올데이롱 TFX255S

반응형

리퍼로 구입했던 LG Xnote를 잘 쓰고 있었다.

그런데 어느 순간 USB 포트 인식이 잘 안 되어서 외장하드가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고 외장하드를 날릴 것 같은 불길한 예감에 노트북을 구매하기로 결심!

노트북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예산을 100만원은 잡아야 그나마 답답하지 않은 노트북을 구매할 수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내 예산은 70만원 정도였는데 이 선에서 가장 가성비 노트북을 찾으니 한성노트북이 많이 추천되었다.

지인도 한성노트북을 사용했는데 만족한다고 하니 나도 구매하기로!

원하는 사양은 i5 이상, 램 8기가 등등 기본적인 사양인데 TFX255S가 이 사양을 충족했다!

카드 할인까지 받아서 약 735000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물론 프리도스이다.

사양은 아래와 같다. 일반적인 사무 작업이나 재택근무용으로 손색이 없다.


설날에 주문했더니 배송에 시간이 걸렸지만

데스크탑을 주문했나 싶을 정도로 엄청나게 큰 박스에 담겨서 안전하게 배송되었다.

내부에는 작은 노트북 박스가 하나 더 있었다.

구성은 이렇게 조촐하다. ㅋㅋㅋ
노트북 가방 정도는 주는 줄 알았는데,
저가형은 다 이런 모습인가 보다.






제조년월이 2021.2라 아주 신선하군...



프리도스라서 직접 윈도우를 설치하고 있다.
키스킨 오기 전까지 조심해서 사용하느라
비닐도 안 벗긴 모습...

다른 컴퓨터를 사용해서
포맷한 USB에 윈도우10 부팅을 설치하면 된다.
부팅 설치 방법은 엄청 간단하다.
윈도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시디키가 없어도 설치는 된다. 나중에 시디키를 구매해서 정품 인증을 받으면 끝!

나는 오피스 시디키를 온라인에서 구매했더니 리뷰 사은품으로 윈도우 시디키를 줬다.
아주 잘 사용 중이다! ㅋㅋㅋ

그리고 드라이브 설치가 되었는지 잘 몰라서
한성노트북 공식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브를 모두 다운받아 안내된 대로 설치했다.

아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https://www.monsterlabs.co.kr/src/customer_center/?cc_menu=tbl_cc_download&NaPm=ct%3Dkl9ilpiw%7Cci%3Dcheckout%7Ctr%3Dds%7Ctrx%3D%7Chk%3D04f1c46c7eea71d280fb6f612780a7763cacb3c4#tbl_cc_download

 

한성컴퓨터

좋은 컴퓨터를 만드는 사람들!

www.monsterlabs.co.kr



단점으로 USB 포트가 뻑뻑하고
키보드 배열이 별로라는 평이 많다.

그렇다! USB 포트가 뻑뻑하다. 하지만 키보드는 나는 별 문제 없이 사용 중이다.
터치패드 간섭 때문에 터치패드를 끌 일이 종종 있는데
더블 터치만으로 터치패드를 끄고 켤 수 있어서 엄청 편리하다.

배터리도 10시간 이상 간다니까 두고 봐야겠다.

73만원 들이고 구매한 것 치고 엄청 만족 중이다.

특히 프리도스로 인해 10만원 이상 저렴하게 구매한 건데 앞으로도 프리도스 제품으로 사야겠다!

 

 

키스킨이 도착해서 드디어 제대로 사용하는 중이다.

키스킨은 온라인에서 8천원 주고 구매했다.

 

나는 유선키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키보드를 별로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다. 그래서 먼지 방지용으로 구매했다.

 

화면도 넓고 괜찮은 것 같다.

어짜피 다른 모니터를 연결해서 쓰고 있기 때문에 노트북은 서브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거라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다.

 

제발 고장 안 나고 10년만 버텨줘... ㅋㅋㅋ

 

 

반응형

'FLEX'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벅스 플레이모빌 우주인  (0) 2021.02.24
이솝 핸드크림  (0) 2021.02.20
스타벅스 플레이모빌 - 플모의 세계란...  (0) 2021.02.18
루에브르 삭드루미에르 언박싱!  (0) 2020.10.09
턴블러 우유 거품기 !!!  (0) 2020.09.02